본문 바로가기
튼튼 건강 정보

김장철 생굴로인한 노로바이러스 주의

by 으뜸플러스안경 마석점 2020. 11. 30.
반응형

요즘들어 복통, 설사, 발열로 응급실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급격히 늘어났다고해요

그이유중 하나가 김장철 수육에 생굴을 먹고 복통 설사 발열이 발생해서인데 복통 관련 환자 절반 이될정도로 생굴을먹고 병원을 내원하는분들이 많다고해요.


저도 생굴 참 좋아했는데 노로바이러스 몇번 걸린후로는 자제하고있어요 ㅠ
한번오면 정말 지옥입니다.

그런데 요즘같은 시기에는 발열 등 노로바이러스 관련 증상으로 병원에 가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까지 해야 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힘든 상황이라고 해요.

열이나면 다른곳이 아파도 빠른진료를 못 보다보니 너무불편해졌어요.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처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노로바이러스에 노출된 지하수, 해수 등에 오염된 음식물 섭취나 감염자와의 직·간접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되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최근 5년(2015~2019) 평균 식중독 발생 현황'에 따르면 어패류나 오염된 지하수에 의한 감염이 가장 많다고해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겨울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데, 노로바이러스가 영하 20도에서도 오랫동안 살아남고 겨울철에 감염 활성이 높아진다고 해요.

잠복기간은 12~48시간이고
주요증상으로는 발열, 복통, 설사, 구토, 몸살,구역질, 두통 등이 있어요.

27일 해양수산부가 경남 거제와 고성, 통영 일부 해역의 굴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혀 생굴 섭취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에요.

해양수산부는 주요 오염원에 대한 점검과 개선을 강화하도록 조치하고, 노로바이러스가 확인된 해역에서 생산된 굴에는 안전성이 확인될 때까지 반드시 '가열조리용'이라는 표시를 부착해 유통하고, 생굴 출하를 연기하도록 권고했다고해요.

요즘같은 시기에 아프면 치료도받기힘든데 다들 조심하시고 아프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