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 건강 정보

목, 어깨 담 왔을때...

by 으뜸플러스안경 마석점 2020. 10. 11.
반응형

목, 어깨에 담이 온지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데 잘 풀리지 않았어요.ㅠㅠ

이번에 온 담은 너무 아프고 움직일수도 없어 잠도 한숨도 자질 못해 병원에 가보기로하고

집 앞 정형외과에가서 엑스레이를찍고 진료를 본후 엉덩이주사, 도수치료, 물리치료, 약처방을 받았어요.

평소 바르지않은 자세와 습관때문에 그런것같다하시네요... 핸드폰조금 하라고... ㅠ

엉덩이주사 때문인지 그날 바로 효과 만빵!!!

하지만 다음날 다시 심해져서 도수치료와 물리치료를 받았지만 효과가 미비하네요...

단기적으로 효과는 진통제가 직빵인듯...

이번에는 한방치료를 받기위해 한의원에 들려 부황으로 피를빼고 침을 맞고 전기로 찌릿찌릿하는?? 

물리치료를 받고.. 한결 나았지만 진통제 주사만금의 효과는 얻질못했어요. 

목은 계속 아프고 당장 주말동안 병원을 가지 못하기에 집에서 할수있는 효과좋은 스트레칭과 마사지법을 알아봤어요.

우선 담이 오는 이유는 오랫동안 한자세로 있을때, 좋지않은 자세, 수면자세

운동과 활동량 부족, 과로 스트레스 누적, 사고 후유증  등이 원인이 된다고 해요

           1. 온 찜질

근육이 뭉치는 것이 혈액순환과 연관이 많다고 합니다. 

따듯하게 온찜질을해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통증완화에 효과적이랍니다.

반신욕과 따듯한 차한잔도 도움을 준다네요

         2.  스트레칭

평소에도 고개를 목의 힘으로 하지말고 손으로 좌우로 당겨주거나 앞으로 숙이고 뒤로 저치면서

근육을 늘리며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고 근육이 어깨와 날깨뼈쪽 근육 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같이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담이 심할경우 아픈곳으로 무리하게 돌리려고 하는것은 좋지않다고 합니다. 

           3. 마사지

그림에 표시된 대저혈부분을 살살 누르면서 마사지해주시고

날개뼈주위 근육들도 문질러 주면 목이 돌아효과가 있어요.

혼자 하기힘드신분들은 마사지볼을 이용해 그부위를

살살마사지 하는것도 좋답니다.

너무강도가 강하면 근육에 무리가 올수있어요

 

병원에 가지 못 할때 집에서 할수있는 방법들을 알아봤는데요 

가장 좋은건 평소 바른자세 어깨쫚!! 펴고 핸드폰이나 컴퓨터 하실때 신경써주시고

어느정도의 근육량을 유지 해야하기때문에 평소 운동 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