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 건강 정보

바나나많이먹으면 복부비만 줄어들어!!

by 으뜸플러스안경 마석점 2021. 1. 27.
반응형

허기질때나 다이어트시 먹으면좋은 바나나
이바나나를 먹으면 복부비만의 위험이 줄어든다는 뉴스기사가 나왔어요.

바나나를 즐겨 먹으면 복부 비만과 고혈당, 고중성지방혈증의 위험이 25% 이상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해요.



27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2016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19~64세 성인 
3091명을 대상으로 과일 섭취가 대사성 질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했는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나나를 중앙값
(섭취량이 작은 순에서 큰 순으로 나열했을 때
가장 중앙에 오는 숫자)
이상 섭취하는 남성의 경우 이보다 바나나를 적게 먹는 남성보다 고혈당·고중성지방혈증 위험이 각각 29%, 25%씩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여성의 경우에는
바나나를 중앙값 이상 섭취했을 때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복부 비만과
고중성지방혈증 유병률이 각각 28%, 33%씩 낮았다고해요.
 


사과 섭취도 대사성 질환 위험을 낮췄는데
사과를 중앙값 이상 섭취하는 남성의 혈압 상승 위험은 평소 사과를 적게 섭취하는 남성보다 27% 낮았고
사과를 많이 섭취한 여성도 고혈당과 고중성지방혈증, 저 HDL 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이 낮게 나타났어요.

 바나나의 효능


① 암예방
 
잘 익은 바나나는 자연 화학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덜 익은 것보다 잘 익은 바나나가 항암성분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바나나가 익어가면서 항암 효과를 지닌 성분들이
증가하기 때문이라고해요.
 

② 스트레스 완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게 되면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할 수 있어요.
 

③ 에너지보충

바나나는 소화가 쉽고, 에너지를 보충해주며,
칼륨을 가지고 있어서 근육경련을 방지해줘요
 

④ 혈압조절

하루에 두개의 바나나를 먹게 되면
혈압을 낮출수 있어요
이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혈압을 낮출수 있다고 해요
 


오늘부터 바나나, 사과 잔뜩먹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